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세계인이 주목하는 웰에이징 시대 맞춤형 식사법
세계 최고의 식단, 지중해식 식단
(2024년 03월 기사)

세계인이 주목하는 웰에이징 시대 맞춤형 식사법 세계 최고의 식단, 지중해식 식단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글로벌 포커스 >
  • 글로벌 맛있는 토크
    (2024년 03월 기사)
지중해식 식단 사진(1) 지중해식 식단 사진(1)

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현대인들은 삶의 질에도 집중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단순히 장수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백세를 영위하고 싶은 것이다. 이런 니즈에 부응해 주목받는 식사법이 있다. 바로 건강에 아주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지중해식 식단이다. 세계 최고의 식단으로 평가받고 있는 지중해식 식단, 어떻게 실천하는 것이 좋은 지 알아보자.

건강하고 날씬하게 살 수 있는 식단 솔루션

지중해식 식단이란 그리스 크레타섬 주민들이 즐겨 먹는 전통음식과 식단을 지칭하는 것으로 올리브오일 같은 불포화지방산 섭취 비율이 높고 과일과 채소 위주의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공식품과 육류의 섭취는 최소화하고 소금과 탄수화물의 섭취도 줄인 지중해식 식단은 다이어트 뿐 아니라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처럼 유익한 식단인 지중해식 식단은 2018년 이래로 줄곧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우수한 식단 1위로 손꼽히고 있으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로 인정받으며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지중해식 식단 사진(2)
지중해식 식단 사진(3)

지중해식 식단의 구성 식품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신선한 채소와 과일, 통곡물(현미, 귀리, 퀴노아, 통호밀 등), 콩(렌틸콩이나 병아리콩, 완두콩 등), 생선(정어리,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과 흰살 생선), 가금류, 올리브오일, 견과류, 유제품 등을 매 식단에 올리는 것이다. 다양한 재료를 포함하고 있지만 모든 것을 매 끼니마다 챙겨먹어야 한다는 부담은 내려놓고 세 끼에 나누어 골고루 식단에 포함시켜 섭취하면 되므로 생각보다 간단하게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중요한 것은 단백질, 탄수화물, 그리고 지방·채소·과일의 비율을 4:4:2로 구성하는 것이다.

신체 컨디션을 증진시키고 각종 질병도 예방하는 식단

무엇보다 지중해식 식단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리브오일과 견과류의 건강한 지방, 그리고 섬유소가 풍부한 통곡물과 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이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것이다.

체중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지중해식 식단 자체가 다이어트를 위해 고안된 것은 아니지만 영양밀도가 높은 식품에 중점을 두어 체중 감량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뇨병 예방과 조절 기능도 한다. 지중해식 식단의 높은 섬유질과 건강한 지방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이라고 한다.

높은 항산화제와 건강한 지방은 인지 기능 저하와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지중해식 식단을 하는 사람들의 인지 기능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 보고되고 있다.

날씬하고 건강하게 살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니즈에 꼭 맞는 지중해식 식단. 보다 활기차고 젊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실천으로 지중해식 식단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중해식 식단 사진(4)

Tip. 지중해식 식단, 여기에서 근사하게 맛보세요~

우리몸에 건강을 가져다줄 위한 투픽! 지중해식 식단 맛집 두 곳을 소개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 사진(5)

지중해식 가정식 전문점,
아민 연남

다양한 지중해식 식재료를 사용해 영양과 맛을 모두 지킨 음식을 선보이는 아민 연남은 지중해식 식단에 베이스를 둔 터키요리, 모로코요리, 그리스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제대로 된 재료를 사용해 영양을 잘 살린 요리법으로 만든 음식들이라 맛있고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으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52길 10-7

#문의 02-332-2407

지중해식 식단 사진(6)

캐주얼하게 즐기는 지중해식단의 진수,
칙피스

병아리콩을 삶아 만드는 후무스는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디핑소스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어서 채소나 샌드위치, 토르티아 등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으면 맛과 영양이 배가된다. 대표적인 지중해식 식단으로 손꼽히는 후무스를 비롯해 뉴욕 스타일의 지중해식 샐러드, 샌드위치 맛집인 칙피스. 이곳의 모든 샐러드에는 후무스와 쫄깃쫄깃한 식감의 피타빵이 제공되어 지중해식 식단과 친숙해질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69

#문의 02-6956-678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