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아는 만큼 실천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요~ 사이클링의 종류
#업사이클 #리사이클링 #다운사이클
우리 코앞까지 다가와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 된 다양한 환경문제는 이제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 정말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으면서도 정작 어떤 실천을 해야 하는지는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은 환경과 관련한 문제에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일상에서 가장 자주, 그리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재활용을 제대로 잘 하는 것인데 사이클링에도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우선 업사이클링은 재활용의 차원을 넘어 가치화, 제품의 고품질화 그리고 심미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새롭게 하거나 방법을 바꾸어 완전히 새로운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리사이클링은 재활용이라는 뜻으로 자원의 낭비를 방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미 사용했던 물건을 다시 한번 활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운사이클이 있는데 이는 원래의 재료보다 낮은 품질의 폐기물을 다른 재료로 사용하거나 낮은 품질의 제품으로 만들어 활용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각각의 표기도 달라 정확히 기억해 두면 일상에서 작은 실천이지만 환경을 보호하는데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며, 지구를 위해, 결국은 인류를 위해 이러한 제품들에 활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도록 합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