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선이 지나던 작은 간이역이었던 서도역은 아주 예스럽고 이국적이기까지 한 역사로 인해 SNS 핫플이 됐다. 특히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애신의 정체를 알게 된 구동매가 무릎을 꿇고 기차역 앞에서 고애신을 기다리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유명해졌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의 역사는 물론 봄이면 벚꽃에서 시작해 등나무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꽃이 철길 사이로 터널을 만들며 피어나 장관을 이룬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인 지리산은 남원, 산청, 구례 등 여러 지역에 걸쳐 있다. 남원은 특히 지리산 뱀사골이 있는 곳으로 이곳까지 오르는 등산로도 멋있지만 너르고 비옥한 남도의 정취를 감상하며 트레킹 할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이 펼쳐져 있다. 누구라도 자연에 심취되어 명산 지리산의 정기를 받으며 걸어볼 만하다.
남원은 남도답게 먹을 거리가 아주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남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추어탕이다. 추어탕의 본고장답게 남원 곳곳에서는 진하고 걸쭉하게 끓인 추어탕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남원은 제주, 김천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흑돼지의 고장이기도 하다. 덕분에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인 흑돼지도 놓치지 않고 맛봐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