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 뉴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증권 인사이드 >
  •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증권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인기에 고객 콘텐츠 강화

- 퇴직연금 MP구독, 로보어드바이저, 디폴트옵션 등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인기

- WM사업부 산하 '투자와 연금센터' 편입을 통한 고객 콘텐츠, 소통 강화

미래에셋증권은 2022년 2월 출시한 모바일 퇴직연금 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 가입자 수는 8천 명, 가입 금액은 5천억 원을 넘어섰다고 지난 12월 28일(수) 밝혔다.

'퇴직연금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란 가입자들에게 운용 전문가가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바일로 편리하게 자산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총 4가지 유형(MP70, MP40, MP30, MP20)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숫자가 높을수록 주식비중이 높다. 주식시장 상승을 기대한다면 주식 비중이 높은 포트폴리오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면 안정성이 높은 포트폴리오로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다양한 고객니즈 충족을 위하여 AI(인공지능)가 운용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가입자가 일정 기간 운용지시를 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에 따라 운용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를 출시하여 가입자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 수가 약 3천 명에 도달했으며, 가입 금액은 약 1,800억 원에 달했다. 12월 출시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도 가입자가 적절한 운용지시를 하지 못하였을 때 지속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서비스 가입은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M-Stock)에서 할 수 있으며, 특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연금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조직개편도 시행하였다. 2022년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투자와 연금센터'를 미래에셋증권 WM사업부 산하 투자전략부문에 편입시켜 더욱 양질의 콘테츠를 제공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퇴직연금 모델포트폴리오(MP) 구독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와 같은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서비스 가입을 통해 현명한 노후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AI로 예측한 주식고수 매매종목 'NEW 초고수의 선택' 서비스 출시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종목 선별 서비스인 '초고수의 선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NEW 초고수의 선택'을 출시했다고 지난 12월 29일(목) 밝혔다.

수익률 과거 1개월 상위 1% 고객의 매매종목 순위를 제공하는 '초고수의 선택' 서비스를 개선한 'NEW 초고수의 선택'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초고수의 기준을 바꿨다. 단순히 최근 수익률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 우연히 수익이 좋았던 고객들을 제외하고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유지할 수익률 상위 1% 고객을 AI 엔진을 통해 선별하였다.

서비스에 적용된 AI 엔진은 종목의 고유 정보는 물론, 미래에셋증권이 보유한 매매내역, 잔고내역, 매매패턴, 수익률 등의 고객 통계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되었다. 기존의 알고리즘들이 과거 패턴이나 재무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선별하였지만, 'NEW 초고수의 선택'은 고객들의 집단지성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을 선별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최근 시점 기준으로 시장에 잘 적응하고 있는 고객을 새로운 초고수로 선별하기 때문에 시장 변화에 따라 초고수가 사고 있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NEW 초고수의 선택'은 미래에셋증권 MTS인 엠스톡(M-STOCK) 홈 화면과 관심종목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선별된 초고수의 국내 및 해외주식 종목의 순매수, 순매도, 매수, 매도 상위 종목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인공지능(AI) 리포트 서비스인 '시장 읽어주는 AI'와 '종목 읽어주는 AI'를 오픈하는 등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AI 기술은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우수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에셋증권의 차별적인 경쟁력이다"라며 "AI-Enabled Wealth Management 관점에서 투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AI 적용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Global X, 브라질 운용사와 신규 펀드 출시

- 브라질 현지 운용사와 'ETF 투자협력' 첫 사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 자회사인 'Global X(글로벌엑스)'가 브라질 최대 운용사와 함께 브라질 현지에서 신규 펀드를 출시한다고 지난 12월 26일 밝혔다.

글로벌엑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브라질 운용사 BB Asset(Banco do Brasil Asset Management Company)은 중남미 최대 규모의 국영은행인 브라질은행(Banco do Brasil)의 계열사다.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브라질 현지에 'BB Global X Superdividendos BDR' ETF를 출시한다. 이 상품은 BB Asset이 글로벌엑스가 운용하는 'Global X Superdividend' ETF와 'Global X Superdividend US' ETF 2종에 투자하는 펀드다. 꾸준히 배당 수익을 지급해 온 159개의 글로벌 기업들에 투자하며 안정적인 인컴 수익 확보를 추구한다는 설명이다.

BB Asset 최고경영자(CEO)인 아롤두 메데이루스(Aroldo Medeiros)는 현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번 글로벌엑스와의 파트너십으로 BB Asset의 포트폴리오를 더 혁신적으로 만들 수 있었다"며 "브라질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엑스 CEO 루이스 베루가(Luis Berruga)도 "브라질 투자자들이 글로벌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