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명일동WM
소수정예의 파워를 발휘하며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다 (2021년 3월 기사)
(2021년 3월 기사)

명일동WM 소수정예의 파워를 발휘하며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다 (2021년 3월 기사)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
  • 지난 코너 보기(2021년 3월 기사)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중 대표적인 것이 언택트가 자리를 잡았다는 것이다.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가 정착되면서 금융의 구조도 이전과는 달라졌다. 규모보다는 내실을 가진 알찬 지점이 일당백의 역할을 수행하며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흐름을 타고 유감없이 능력을 발휘하며 차곡차곡 실적을 창출하고 있는 명일동WM을 소개한다.

새롭게 형성되는 금융시장에 신속하게 대처

2005년 3월 오픈한 명일동WM은 여러 가지 여건이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상황에서도 단 한 번의 통폐합 없이 꿋꿋이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저력을 과시하는 지점이다. 강동구 내에서 유일하게 오픈 이후 변함없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에서 이미 명일동WM의 내실과 뛰어난 경쟁력을 짐작하고도 남는다.
오랫동안 갈고 닦은 지점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강동구 내에 위치한 미래에셋대우의 유일한 영업점으로서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는 명일동WM은 입지적인 조건을 십분활용하고 있다.
그래프 자료들고 회의하는 사진
고덕역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서울 강동구와 경기도 하남시로 이어지는 엽업권을 확보했으며, 최근 서울 동남지역에서 핫플로 부상한 고덕 상일지구와 하남 미사지구의 신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개척해 영업점의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지역의 구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성실하게 실적과 성과를 창출한 명일동WM은 2017년 기 3등, 2018년 기 2등, 2020년 기 3등으로 3년 연속 기 포상을 받았고, 매 분기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기평가에서도 3등을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며 성장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명일동WM은 멈추지 않고 성장동력을 이어나가기 위해 절차탁마하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 작지만 강한 조직

꾸준한 성장곡선을 그려나가고 있는 명일동WM은 전형적인 작지만 강한 조직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10명의 적은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연금과 GBK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내며 소수정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명일동WM은 모두가 어려움을 호소한 코로나19 시대에도 흔들림없이 조직력을 발휘하고 있다. 작은 조직이지만 탄탄한 조직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힘은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에서 비롯되었다.
정상윤 지점장님 사진
정상윤 지점장의 말씀. "조직이 작다는 점은 얼마든지 장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는 그런 기회가 더 많이 만들어지기도 하죠. 저희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작은 조직이라는 장점을 살려 빠르게 시장에 대응하고 신속하게 실행하는 면모를 발휘했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감이 증폭된 시점에서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WM 자체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영업역량을 극대화하는 등 시장 대응력을 높여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조직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해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몫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점 내 모든 업무를 뜻을 모아 추진력을 발휘한 덕분에 명일동WM은 위기에서 더욱 빛나는 조직문화를 다질 수 있었다.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한 담금질로 경쟁력 강화

더욱 강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핵심가치를 정하고 실천하고 있는 명일동WM. 우선 학습과 교육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자기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강조하는 것은 팀워크다. 명일동WM은 토론을 통해 공통의 목표가 정해지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한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에 집중한다. 고객에게 친밀감을 넘어 WM의 투자 철학을 공감하도록 하는 것이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한 필수조건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관리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명일동WM은 정상윤 지점장을 비롯해 6명의 투자전문가들이 글로벌자산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지점이 원활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숙달된 업무능력과 친절한 CS 마인드로 무장한 4명의 고객지원팀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언제나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과 긴장을 늦추지 않으며 명일동WM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자료보고 회의하는 사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명일동WM은 지난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다. 올해도 고객동맹 정신으로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 우량 자산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높은 수익률로 고객 자산을 증대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명일동WM. 더욱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GM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VIP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의 자산 UP셀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명일동WM의 2021년에 기대를 가져도 좋을 것이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5:14:39 우리 부점 소개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5:23:53 [복사]지난 코너 보기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