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삼성역WM
금융시장을 호령하는 테헤란로의 전사들 (2021년 2월 기사)
(2021년 2월 기사)

삼성역WM 금융시장을 호령하는 테헤란로의 전사들 (2021년 2월 기사)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
  • 지난 코너 보기(2021년 2월 기사)
우리나라 금융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곳은 여의도와 테헤란로라고 할 수 있다. 여러 금융사들이 모여 가장 치열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금융의 중심 중 한 곳인 테헤란로는 오랫동안 금융의 명맥을 이어온 곳으로 여러 가지 악재에도 흔들리지 않고 강력한 금융중심상권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전문성으로 테헤란로에서도 리더 금융사로서의 자부심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삼성역WM은 금융시장을 호령하는 강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절차탁마 하며 금융을 선도하는 전문가집단

서울의 대표적인 금융허브라고 할 수 있는 삼성역 일대의 테헤란로. 금융의 최전선이라고 할 수있는 테헤란로에 자리한 삼성역WM은 강력한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금융 핵심지역에서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삼성역WM의 저력은 우수한 인력에서 발휘되고 있다. 조혁진 지점장을 비롯해 18명의 투자전문가들이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지점이 원활하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반적인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5명의 고객지원팀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있다. 고객만족을 창출하기 위해 항상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태도, 숙달된 업무 처리 능력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역WM 그룹사진1
삼성역WM을 이끌고 있는 조혁진 지점장은 최연소 지점장이자 임원으로 화려한 타이틀을 자랑한다. 실력으로 똘똘 뭉친 조혁진 지점장은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이라는 서적을 발간해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도 했다. 이에 뒤지지 않는 철저한 실력자 군단인 삼성역WM은 GBK전문가, 연금전문가 등 각 분야별로 특화된 열정 가득한 조직구성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 인력을 잘 활용해 더욱 단단한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삼성역WM은 절차탁마 하고 있다. 회의를 통해 혁신적인 자산관리 영업법에 대해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조혁진 지점장님 사진
조혁진 지점장의 말씀. "저희는 고객 수익률 증대를 통한 진정한 고객동맹을 실현하기 위해 팀플레이의 정신으로 다같이 즐겁게 일하는 열정 가득한 지점입니다. 해당 분야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직원들에게 노하우를 전파하여 모든 직원이 각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협업하고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 및 평안한 노후에 기여하겠다는 '고객 최우선주의'를 소명으로 삼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만족스러운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지점 리모델링도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의 역량을 모아 조직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삼성역WM은 후배들을 아끼고 꼭 필요한 조언을 하는 최강 멘토 서현수 부지점장을 모범삼아 국내/해외주식 전문가인 구교민 수석과 김성훈 선임매니저, 연금전문가인 이미란 수석매니저와 김화정 선임매니저, 그리고 법인전문가인 강해경 수석매니저와 이경모 선임매니저 등이 각자 해당분야 리더로서 팀플레이를 이끌며 최상의 조직력을 발휘하고 있다.

멈추지 않는 에너지로 더 창대한 미래로 발돋움

멈추지 않는 것은 성장하기 마련이다. 이를 잘 아는 삼성역WM은 전문가집단임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곳으로 성장하고 도약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매주 목요일마다 직원 경쟁력 향상을 위해 GBK, 전략ETF, 영업우수사례 등과 관련한 발표를 진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조혁진 지점장의 주관하에 수시로 주니어 역량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직원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아 확대 운영을 계획하고 있기도 하다.
삼성역WM 그룹사진2-2 삼성역WM 그룹사진3 삼성역WM 그룹사진4
매주 월요일에는 자기개발에 관한 시청각교육(TED 등)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두 명의 영업우수직원이 아닌 전 직원의 참여를 바탕으로 진정한 조직의 성장과 경쟁력을 도모하고자 모든 직원이 일심단결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삼성역WM의 가시적인 성과창출로 이어졌다. 2017년 2Q, 4Q 두 번에 걸쳐 1위를 차지하였고, 2018년과 2019년 3년 연속으로 피어그룹 내 최상위 실적을 유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세를 이어가 2020년에는 상/하반기 우수 CS지점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걸어온 시간보다 앞으로 걸어갈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는 삼성역WM은 저력을 이어가기 위해 세 가지 핵심가치를 늘 새기고 있다. 우선 소통이다. 직원 간, 고객 간 빈틈없는 소통을 통해 민원없이 안정적으로 고객 자산을 관리하자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학습이다. 급변하는 시장을 해석하고 대응하기 위해 구성원의 끊임 없는 학습을 유도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트렌드를 강조한다. 내부 고객에게는 고객수익률 증대를 위한 정확한 트렌드를 추종하며 외부 잠재고객에게는 '머니무브'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직원들의 컨설팅 역량으로 신규 자산증대를 통한 고객, 지점,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삼성역WM 그룹사진3-2 삼성역WM 그룹사진5 삼성역WM 그룹사진6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삼성역WM은 앞으로 고객동맹 측면에서는 각 구성원이 다방면(연금, GBK, 세무 등)의 스페셜리스트가 되어 VIP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자산증식에 기여하고자 한다. 매스고객에게는 최대한 회사의 관리시스템 하에서 타사와 차별화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목표다. 지점 성과를 위한 측면에서는 ETF라는 강력한 Vehicle을 통해 해외주식 및 개인연금/퇴직연금 수관을 증대하여 자산 증대를 통한 수익성 증대 전략으로 2021년 모든 분기 S등급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삼성역WM. 그들은 지금 비전을 달성하고자 큰 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5:14:39 우리 부점 소개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5:23:53 [복사]지난 코너 보기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송관훈님의 댓글

송관훈

열정가득한 전문가집단 삼성역WM 화이팅^^

김성훈님의 댓글

김성훈

삼성역지점 다들 훤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