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세상에서 가장 숭고한 일출
하와이 할레아칼라에서 보낸 생애 최고의 날들 (2021년 3월 기사)
(2021년 3월 기사)

세상에서 가장 숭고한 일출 하와이 할레아칼라에서 보낸 생애 최고의 날들 (2021년 3월 기사)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
  • 지난 코너 보기(2021년 3월 기사)
기고: OCIO운용팀 형진우 선임매니저
TV를 시청하다가 우연히 할레아칼라의 해돋이를 보고 온통 마음이 빼앗겨 버렸습니다. 하와이지만 와이키키가 아닌 미지의 장소 같은 할레아칼라로 떠나기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하와이를 가면서 마우이 섬과 오아후 섬도 들리지 않을 수 없어 마우이 섬 3일, 오하우섬 3일 일정으로 해안도로 일주도 하고, 와이키키 해변과 리조트에서 망중한도 즐기고, 다양한 쇼핑도 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두루 누리고자 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할레아칼라에서의 해돋이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할레아칼라 일출 사진(2) 여러 가지 매력으로 여행객을 유혹하는 하와이
  • 숙소에서 바라본 와이키키 사진 여러 가지 매력으로 여행객을 유혹하는 하와이
  • 할레아칼라 일출 사진(1) 세상에서 가장 인상적인 일출인 할레아칼라 일출을 보러 떠난 하와이 여행

그토록 갈망했던 마우이 섬의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에서 일출을 보러 가는 길은 만만치 않았습니다. 꼬불꼬불한 길에 안개까지 자욱해서 무섭기도 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정상에서 만난 할레아칼라는 마치 구름 위에 떠 있는 기분이 들 정도로 묘했고, 세상에서 가장 숭고한 일출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동적이었습니다.

할레아칼라는 '태양의 집'이라는 뜻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휴화산입니다. 무려 뉴욕 맨해튼이 통째로 들어갈 정도의 크기라고 합니다. 그런 곳에서 마주한 일출은 마치 태양을 처음 만난 것처럼 장엄하고 가슴 떨리는 대자연이 빚는 황홀경이었습니다.

할레아칼라에서 찍은 사진(1) 할레아칼라에서 찍은 사진(2)
감탄을 자아내는 할레아칼라에서 바라본 태양

손에 잡힐 것 같은 구름 사이로 옅은 붉은 빛이 번지기 시작하다가 갑자기 빛에 빨려 들어가듯 태양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잊지 못할 압도적인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그토록 인상적인 할레아칼라의 추억과 함께 한가로이 보낸 와이키키 해변에서의 물놀이도 기억에 남습니다. 바다 한가운데로 흘러가지 못하게 막아둔 곳이 있는데 그 근처에서 놀다가 강한 물살에 바다로 밀려들어가는 아찔했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몹시 놀라고 당황했는데 현지인 아이들의 도움으로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와이키키 해변 찍은 사진(1) 와이키키 해변 찍은 사진(2)
하와이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와이키키 해변

미식의 천국인 하와이에서는 맛있는 식사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첫날 먹었던 루스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의 스테이크는 미국식 스테이크의 진수였습니다. 두툼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풍미 가득한 스테이크를 조용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맛보며 호사를 누렸습니다.

스테이크 사진 치즈버거 사진 새우트럭 사진
미국식 스테이크의 매력을 맛볼 수 있었던 루스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와 하와이를 대표하는 음식들

모든 것이 완벽했던 하와이 여행. 5년 후 또 가기로 하고, 여행에서 오자마자 하와이 여행을 위한 적금을 들 정도였습니다. 그 적금이 벌써 4년째에 접어들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언제 갈 수 있을지 기약이 없어졌지만 다시 간다면 이번에는 액티비티를 즐기며 하와이를 만끽할 생각입니다.

하와이를 방문하신다면 할레아칼라에서의 일출을 놓치지 마세요. 일출을 보려면 반드시 해 뜨는 시간을 확인해야 하며 이동 시간이 길므로 충분히 여유를 두고 새벽 2~3시에는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상 일출을 보기가 어렵다면 낭만적인 일몰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하와이에서는 둘 중 하나는 꼭 경험하세요.

와이키키 해변 찍은 사진(1) 와이키키 해변 찍은 사진(2)
빈틈없이 행복했던 하와이에서의 시간들

Tip. '미래에셋대우 웹진에만 있는' 내가 추천하는 베스트 포토존은?

온몸을 전율케 할 정도로 완벽한 일출,
할레아칼라에서 숭고한 일출이 주는 감동을 놓치지 마세요.

할레아칼라에서 찍은 기념사진 할레아칼라에서 찍은 기념사진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4:32:58 여행의 순간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18 14:40:11 [복사]지난 코너 보기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