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직접 사용하고 체험하며 가치를 소비하다
감성을 파는 잡화점
(2024년 06월 기사)

직접 사용하고 체험하며 가치를 소비하다
감성을 파는 잡화점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트렌드 인사이드
    (2024년 06월 기사)
직접 사용하고 체험하며 가치를 소비하다
감성을 파는 잡화점
#MZ세대 #잘파세대 #감성 #가치 #라이프스타일
MZ세대와 잘파세대의 다양한 특징 중 감성을 중요시하고 가치로운 소비에 집중한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특징에 주목해 나타난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머물고 사용하고 체험하면서 제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의 조화까지 고려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매장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것에 기반하기에 소비자들은 먼 이동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대개 이러한 매장은 외진 곳에 자리해 오히려 특별한 공간이라는 개념을 심어줍니다.
한 가구 업체는 고즈넉한 시골 마을 산자락 아래에 오래된 단층 주택을 리모델링 해서 숙박과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형태의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침대, 식탁, 책상 등의 가구를 묵으면서 직접 사용해보고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서울의 주택가에 자리잡은 의류 매장도 있습니다. 마치 일상이 펼쳐지는 생활공간에서 나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선택하는 기분으로 쇼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제품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햇살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집안 같은 분위기의 공간에서 왜곡 없이 자신과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고, 내 집인 듯 긴 시간 머물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통해 구매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매장은 당장 판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감성에 어필에 친숙함을 느끼게 하고,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치와 감성을 소비하기를 원하는 세대의 니즈를 파고드는 새로운 스타일의 매장들. 더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매장이 시장에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사용하고 체험하며 가치를 소비하다
감성을 파는 잡화점
#MZ세대 #잘파세대 #감성 #가치 #라이프스타일

MZ세대와 잘파세대의 다양한 특징 중 감성을 중요시하고 가치로운 소비에 집중한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특징에 주목해 나타난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머물고 사용하고 체험하면서 제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의 조화까지 고려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매장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것에 기반하기에 소비자들은 먼 이동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대개 이러한 매장은 외진 곳에 자리해 오히려 특별한 공간이라는 개념을 심어줍니다.

한 가구 업체는 고즈넉한 시골 마을 산자락 아래에 오래된 단층 주택을 리모델링 해서 숙박과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형태의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침대, 식탁, 책상 등의 가구를 묵으면서 직접 사용해보고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서울의 주택가에 자리잡은 의류 매장도 있습니다. 마치 일상이 펼쳐지는 생활공간에서 나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선택하는 기분으로 쇼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제품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햇살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집안 같은 분위기의 공간에서 왜곡 없이 자신과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고, 내 집인 듯 긴 시간 머물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통해 구매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매장은 당장 판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감성에 어필에 친숙함을 느끼게 하고,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치와 감성을 소비하기를 원하는 세대의 니즈를 파고드는 새로운 스타일의 매장들. 더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매장이 시장에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