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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과 경험을 사는 MZ를 겨냥한 마케팅
팝업스토어가 뜬다!
(2024년 01월 기사)

감성과 경험을 사는 MZ를 겨냥한 마케팅
팝업스토어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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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01월 기사)
감성과 경험을 사는 MZ를 겨냥한 마케팅
팝업스토어가 뜬다!
#MZ세대 #SNS #핫플 #팝업스토어 #감성
MZ세대는 전반적으로 개성이 강하고 뚜렷한 자기세계가 있으면서 동시에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기 때문에 핫플에 대한 공유도 많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에 있어서도 MZ의 이러한 성향은 고스란히 드러나 이들은 주로 감성과 경험에 기반한 구매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MZ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각 브랜드별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표현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접목시켜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세련되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무장해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게 해주는 팝업스토어는 짧게는 하루에서부터 길게는 1년까지도 운영하는 방식으로 주로 홍대나 성수 등을 무대로 합니다.
명품을 비롯해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저마다의 콘셉트를 내세워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는 이제 전통 유통 채널을 능가하는 수요를 창출할 정도로 관심과 인기가 높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MZ세대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시도 관람하고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굿즈도 사고, 포토존에서 SNS에 올릴 만한 근사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 진행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경험하면서 감성을 채웁니다.
이러한 팝업스토어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이 낮을 뿐 아니라 운영시기와 장소도 일정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기도 쉽다는 점에서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험과 감성을 충족시키는 것에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팝업스토어. 이제 새로운 유통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감성과 경험을 사는 MZ를 겨냥한 마케팅
팝업스토어가 뜬다!
#MZ세대 #SNS #핫플 #팝업스토어 #감성

MZ세대는 전반적으로 개성이 강하고 뚜렷한 자기세계가 있으면서 동시에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기 때문에 핫플에 대한 공유도 많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에 있어서도 MZ의 이러한 성향은 고스란히 드러나 이들은 주로 감성과 경험에 기반한 구매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MZ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각 브랜드별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표현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접목시켜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세련되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무장해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게 해주는 팝업스토어는 짧게는 하루에서부터 길게는 1년까지도 운영하는 방식으로 주로 홍대나 성수 등을 무대로 합니다.

명품을 비롯해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저마다의 콘셉트를 내세워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는 이제 전통 유통 채널을 능가하는 수요를 창출할 정도로 관심과 인기가 높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MZ세대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시도 관람하고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굿즈도 사고, 포토존에서 SNS에 올릴 만한 근사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 진행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경험하면서 감성을 채웁니다.

이러한 팝업스토어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이 낮을 뿐 아니라 운영시기와 장소도 일정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기도 쉽다는 점에서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험과 감성을 충족시키는 것에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팝업스토어. 이제 새로운 유통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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