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그 바다와 마주하면 누구나 로맨티스트가 되는 마법
여수의 낭만은 멈추지 않는다
(2023년 06월 기사)

그 바다와 마주하면 누구나 로맨티스트가 되는 마법 여수의 낭만은 멈추지 않는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2023년 06월 기사)
'여름에는 딱 여기다!' 할 만한 여행지로 떠나 계절을 만끽하고 돌아오고 싶습니다.
그럼 전례없이 무더울 거라는 이번 여름을 더 잘 날 수 있지 않을까요?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여름 여행지 소개해 주세요~
금오도 비렁길 표현 그림
금오도 비렁길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표현 그림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포장마차 그림
식사
장도 표현 그림
장도
여름 바다 여행 배경
아찔한 절벽길을 따라 걸으며
물아일체가 되는 금오도 비렁길
제주도에 둘레길이 조성된 이래로 대한민국은 여전히 트레킹 여행 열풍이 불고 있다. 각 지자체별로 다양한 테마로 조성한 트레킹 코스가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며 걷기 예찬론자를 양산하고 있을 정도다. 수많은 트레킹 코스 중에서도 수려한 풍경과 잘 보존된 자연상태, 다양한 코스 등으로 명품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금오도 비렁길이다. 오랫동안 일반인의 출입과 벌채를 금지하며 아끼고 보존한 땅, 금오도는 신선들이 노닐다 간 쉼터였다고 할 정도로 비경을 자랑한다. 섬 전체를 비렁길이라는 이름의 트레킹 코스로 조성한 금오도는 한 번 걸으면 평생 잊지 못할 길이라는 찬사가 쏟아질 정도로 극치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비렁'은 '벼랑'을 뜻하는 전라도 사투리로 그 이름만 들어도 아찔한 절벽길을 따라 걷는 코스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지만 안전을 고려해 코스를 조성해 위험하지는 않지만 깎아지른 듯한 섬의 절벽과 탁 트인 바다의 풍모를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걷기의 매력에 빠지고 말로 이루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에 취하는 금오도 비렁길.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든 금오도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 조성된 트레킹 코스로 해안 절벽을 끼고 걷는 그 아찔함이 금오도 비렁길의 매력이다. 함구미 선착장에서 시작해 두포, 직포, 학동, 심포, 장지를 잇는 해안길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려해상을 조망하면서 걸을 수 있는 금오도 비렁길은 크고 작은 어선들이 그림처럼 떠 있고, 바닥까지 들여다 보이는 맑고 투명한 바닷물이 마음까지 깨끗하게 해준다.
  • 위치: 전남 여수시 금오도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함구미선착장에서 하차)
  • 문의: 061-665-0011(신아해운)
금오도 비렁길 사진(1)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https://knto.or.kr)
금오도 비렁길 사진(2)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https://knto.or.kr)
동화 속을 산책하는 기분을
만끽하는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금오도 비렁길에서 원 없이 걸었을 테지만 걸음을 재촉하는 곳이 여수에는 또 있다. 구도심에 있어 여수 연안여객터미널과 여수 수산물특화시장, 그리고 여전히 여행객들의 핫플인 이순신 광장과 인접한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이 그곳이다.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은 2012 여수 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며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변신했다. 천사가 된 듯이 혹은 천사라도 만날 수 있을 듯한 기분으로 걸을 수 있기도 하지만 진남관부터 고소동 언덕을 지나 여수 해양공원에 이르는 길이가 1004m이기도 해 천사 벽화마을로 이름 붙여졌다.

골목은 7개 구간으로 나누어 여수 엑스포 주제인 '해양'에 관련된 이야기를 비롯해 여수 지역 역사와 문화, 풍경 그리고 이순신 장군과 수군들에 관한 그림, 동화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캐릭터 등으로 벽화를 그려놓아 순수한 동심으로 걷기에 그만이다. 한참 길을 따라 오르면 고소동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오포대에 닿는데 전망 쉼터인 이곳에 앉아 잠시 앉아 숨을 고르며 풍경을 내려다보고 있노라면 일종의 해방감같은 것이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마을 안에 자리한 충무공 대첩비각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로 이곳에는 이순신 장군의 전적을 기린 좌수영대첩비(통제이공 수군대첩비·보물)와 장군의 덕을 추모하는 타루비(보물)가 있어 역사적 의미도 더한다. 현재는 핫플로 자리잡으면서 골목과 바다를 조망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근사한 카페도 즐비하다.
  • 위치: 전남 여수시 고소동 268
  • 문의: 061-659-3877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사진(1)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사진(2)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사진(3)
예술적 감성과 치유의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 예술섬, 장도
호박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인 작가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으로 꾸며진 일본의 나오시마 섬 못지 않은 예술적인 향기로 가득 채워진 섬이 여수에 있다.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예술의 섬으로 조성한 장도는 '예술로 치유되는 섬'을 콘셉트로 한다. 섬 전체가 하나의 다양한 설치미술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이자 여러 작가들이 입주해 보다 자유롭게 작품활동에 몰두할 수 있도록 창작지원센터를 두고 있으며,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해 수려한 해안절경과 어우러진 예술작품에 젖어들 수 있다.

1시간 정도면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는 곳이지만 곳곳에 각종 예술작품이 자리하고 있어 감성을 자극하고, 난대숲, 다도해정원과 샘터정원 숲, 오션뷰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어 호젓하게 자신만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다. 또한 섬 입구 반대편에 자리한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고,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도 갖추고 있어 하루 종일 머물며 힐링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천혜의 예술섬이다.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지만 섬인 까닭에 조수간만의 차로 인해 진섬다리가 하루에 두 번 물에 잠기므로 미리 물때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 위치: 전남 여수시 웅천동 산 272번지
  • 문의: 1544-7669
장도 사진(1) 장도 사진(2) 장도 사진(3)
TIP. 마음을 훔치는 여수 여행, 여기도 필수!!
이순신 광장

여수로 여행 간 MZ세대들로 북적이는 곳이 바로 이순신 광장이다. 이순신 장군 동상이 우뚝 선 이곳은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최근에는 여수에서 맛봐야 하는 쑥 아이스크림, 바다김밥, 바게트버거 등이 몰려 있어 늘 인산인해를 이룬다. 여수에 왔다면 이순신 장군 동상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것은 필수다.

이순신 광장 전경 사진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향일암

한려해상이 한눈에 들어오는 절벽 위에 세워진 향일암은 압도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그 이름처럼 평생 꼭 한번은 봐야 할 정도로 아름다운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사찰로 커다란 바위 동굴인 일주문을 지나고 나면 극락세상에 닿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 도량이라 불교적인 위상도 높은 곳이다.

향일암 젼경 사진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낭만포차거리

여수가 MZ세대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붐을 일으킨 데에는 버스커 버스커의 노래 <여수 밤바다>가 한몫 했다. 바다 앞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며 여수 밤바다를 즐길 수 있는 낭만포차거리는 여수 여행의 필수 코스. 이곳을 방문하면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낭만포차거리 전경 사진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