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끼치는 영향은 종이 한 장도 큽니다!
나무가 아닌 돌로 만든 종이, 미네랄 페이퍼를 아시나요?
#환경 #종이 #돌 #방수 #미네랄 #재활용 #탄산칼슘
재활용 대상이라고 생각해서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쓰게 되는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종이입니다. 생각없이 많이 사용하게 되는 종이. 하지만 종이는 생산과 재활용 과정에서 생각보다 심각한 환경문제를 초래합니다.
종이는 나무를 소재로 하기 때문에 제작하면서 벌목으로 인해 온실가스와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킬 뿐만 아니라 생태계를 파괴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또한 펄프화 과정에서 다량의 화약약품이 사용되고, 엄청난 양의 물도 소비하는 것은 물론, 한 사람이 소비하는 종이는 매년 심는 나무의 3배에 이를 정도입니다. 기존의 종이를 대체할 수단이 절실하게 필요한 까닭입니다.
지구를 살리는 신소재라고 할 수 있는 미네랄 페이퍼는 돌가루를 사용해 종이를 만드는 것으로 백색을 띄는 탄산칼슘 덕분에 색과 재질이 종이와 비슷해 이질감을 적습니다.
또한 주원료인 탄산칼슘에 소량의 폴리에틸렌을 첨가해 제작함으로써 튼튼한 내구성과 방수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대량생산되지 않아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소재의 특성상 다소 무겁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구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미네랄 페이퍼에 관심을 가지고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시점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