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기록하는 삶의 찬란한 순간들
포토프레스 세대
#사진 #기록 #포토 #프레스 #포토프레스 #표현 #경험 #셀프브랜딩 #스토리 #경제
포토프레스 세대란 Photo(사진)+Express(표현하다)를 합친 말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그날 그날을 기록으로 남기고 표현하는 특성을 보이는 세대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들은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 자체를 아주 즐거운 경험으로 여기며, 사진 속에 자신의 개성과 정체성을 담아 '셀프 브랜딩' 수단으로 활용하는 똑부러지는 모습도 가집니다.
포토프레스 세대는 획일적이었던 기존 증명사진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퍼스널 컬러, 성격을 담는 맞춤형 증명사진을 찍는 것을 트렌드로 만들었습니다.
전문 모델 못지않은 다양하고 세련된 포즈로 여러 가지 상황을 표현한 배경을 더해 촬영함으로써 기념일, 계절, 특수한 상황 등 자신만의 역사 중 한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습니다.
더 나아가 자신만의 스토리와 독특한 콘셉트를 담은 프로필 사진이나 개인 화보를 찍는 것으로 이어져, 개인 촬영 수요가 높아지자 포토프레스 세대를 대상으로 촬영부터 콘셉트, 의상, 소품,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진행해주는 전문 스튜디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 로고를 삽입한 포토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포토 부스 자체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움직임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포토프레스 세대를 중심으로 사진의 가치를 다양화하고, 사진을 통해 여러 가지 브랜딩과 관련 산업이 형성되면서 DSLR이나 필름 카메라 등이 다시금 인기를 모으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나의 트렌드가 개인 차원을 넘어 기업과 관련 산업으로까지 번지며 새로운 경제를 창출하는 것, 포토프레스 세대가 만든 또 하나의 시너지가 아닐까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