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평화광장 앞 바다에 있는 세계 최초 초대형 부유식 바다음악분수다. 수반길이 150m, 높이13.5m, 최대분사 높이 70m의 춤추는 바다분수는 목포항을 형상화했다. 87개의 회전노즐과 202개의 에어노즐, 289개 LED조명, 16대의 무빙 라이트 조명이 어우러져 다양한 모양을 연출한다. 음악과 분수의 다이나믹한 연출, 워터스크린의 영상공연 및 레이저 쇼를 즐길 수 있다.
목포 8경 중 하나인 갓바위는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고 하여 이름붙여졌다. 영산강변을 따라 해상 보행교가 설치되어 바다 위에서도 감상할 수 있어 SNS 인증샷 명소로 유명해졌다. 물 위에 떠 있는 보행교는 밀물 때 약 1m 올라왔다가 썰물 때 바닷물을 따라 내려가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파도와 해류 등에 의해 바위가 침식되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어 지질학적 가치도 높다.
미식의 고장 남도 중에서도 다양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목포다. 그 중에서도 바다의 도시답게 세발낙지, 홍어, 민어 등 지역 특산 해산물이 풍성하다. 곳곳에서 이러한 특별한 남도의 진미를 맛볼 수 있어 목포 여행은 곧 미식여행에 다름 아닐 정도로 맛있는 음식을 골라먹는 즐거움이 있다.
목포근대역사관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범수
삼학도 사진출처: ⓒ한국교육방송공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