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계절의 백미를 누리는 자연 속으로 출발~
충남 청양에서 만난 신나는 겨울
(2023년 02월 기사)

계절의 백미를 누리는 자연 속으로 출발~ 충남 청양에서 만난 신나는 겨울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2023년 02월 기사)
겨울이지만 야외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다양한 계절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두고두고 반추할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여행지로 어디가 적당할까요?
동장군도 물리칠 신나는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해 주세요.
알프스마을 표현 그림
알프스마을
식사 표현 그림
식사
천장호와 출렁다리 표현 그림
천장호와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표현 그림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겨울 스키 여행 배경
내륙에 펼쳐진 순백의 겨울 세상,
알프스마을
청양은 충남 내륙에 위치해 있어 동장군과는 거리가 멀 것 같지만 겨울이면 동화 속 세상처럼 완벽한 겨울 비경이 펼쳐진다. 12월말부터 2월까지 만날 수 있는 청양 알프스마을이 바로 그곳이다. 청양을 대표하는 명산인 칠갑산 어귀에 자리하고 있는 알프스마을은 얼음산이 펼쳐진 듯 웅장하게 서있는 빙벽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각종 캐릭터 모양으로 만든 눈 성곽, 직접 들어가 걸어볼 수 있는 이글루를 비롯해 눈썰매와 얼음썰매 등 다양한 놀이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그야말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채운 눈나라가 펼쳐지는 것이다. 어른, 아이 할 것없이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청양 알프스마을은 최근에는 겨울의 풍경을 남기려는 인생샷 성지로도 손꼽히면서 더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신나게 눈썰매를 타고, 이글루에 들어가 호기심도 채우고,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겨울 풍경을 배경삼아 근사한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낸 후에는 직접 불에다 구워 먹는 군밤과 군고구마의 매력에 빠져봐도 좋다. 구운 제품을 것을 사 먹는 것이 아니라 직접 구워 먹는 새로운 재미에 흠뻑 빠져들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

짧은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순백의 세상에서 추위도 잊은 채 계절의 즐거움을 마음껏 즐기고 나면 겨울과 한결 친근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두고두고 반추할 수 있는 행복한 추억을 갈무리할 수 있다.
  • 위치: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 문의: 041-942-0797
알프스마을 사진(1) 알프스마을 사진(2)
사진제공: 청양군청 문화관광(https://www.cheongyang.go.kr/tour.do)
물 위를 걷는 짜릿하지만
서정적인 걸음,
천장호와 출렁다리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여행의 즐거움을 온전히 즐겼다면 이제 조금 차분한 마음으로 사색의 시간을 가지면서 걸어볼 차례다. 알프스마을과 멀지 않은 곳에는 청양 10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천장호가 있다. 맑고 깨끗한 수질과 수려한 주변환경을 자랑하는 천장호는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천천히 걸으면서 겨울 풍경을 찬찬히 들여다 보는 것도 좋다. 조금 더 천장호를 가까이서 느껴보고 싶다면 청장호수 위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걸어보는 방법이 있다. 국내 최장으로 알려진 천장호 출렁다리는 총 207미터에 이르는 길이를 자랑하는데 이름처럼 중간 지점과 가까워지면 조금 출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짜릿함을 선사한다. 차가운 기운이 내려앉은 호수 위의 청명한 공기를 한껏 호흡하며 기분전환 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코스가 아닐 수 없다.

주변 풍경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곳곳에 청양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고추와 구기자 조형물을 비롯한 각종 조형물을 비치해 놓아 사진을 찍기에도 안성맞춤이고, 해가 진 후에 방문하면 조명을 밝혀 더욱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 위치: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천장호길 일대
  • 문의: 041-940-2114(청양군청)
출렁다리 전경 사진(1) 출렁다리 전경 사진(2)
사진제공: 청양군청 문화관광(https://www.cheongyang.go.kr/tour.do)
깊은 겨울 밤, 별 보러 떠나는 여행,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산새가 아름다운 명산 칠갑산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는 긴긴 겨울 밤 신비로운 별 구경을 떠나러 가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청양은 청정지역이라 더욱 선명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을 뿐더러 칠갑산 주변에는 밝은 빛이 없어 칠흑같이 어두운 밤 하늘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별자리를 관측하면 누구랄 것도 없이 천체전문가로 거듭날 정도로 천문관측의 즐거움에 깊이 빠져들 수 있다.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는 청양군에서 직접 운영하는데, 관측장비도 우수해 5D 천체 시뮬레이션 영상관측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망원경으로 밤 하늘을 마음껏 탐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는 산 중턱에 있어 사계절 내내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가벼운 등산삼아 오를 수 있는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천문관측을 하러 가는 길도 힐링 그 자체라 설렘을 더한다.
  • 위치: 충남 청양군 정산면 한티고개길 178-46
  • 문의: 041-940-2790
천문대 전경 사진(1) 천문대 전경 사진(2)
사진제공: 청양군청 문화관광(https://www.cheongyang.go.kr/tour.do)
TIP. 자연과 함께 살기좋은 청양의 또다른 관광명소!
장승공원

전국 최대의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국내외 장승 350여 개가 재현되어 있는 테마공원이다. 방문객이 장승조각가와 함께 직접 장승을 깎을 수 있는 장승체험관도 갖추고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장승을 구경하고 그와 관련된 문화를 경험하면서 장승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공간이다. 조금 더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면 4월에 개최되는 장승축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장승공원 전경 사진
사진제공: 청양군청 문화관광
장곡사

장곡사는 칠갑산 남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가람으로 850년(신라 문성왕) 보조선사 체징이 절을 처음 지은 것으로 전해지며 이후 오랜 세월을 거치며 중수를 거듭했다. 절의 규모는 작지만 국보 2점, 보물 4점, 유형문화재 1점 등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유서 깊은 사찰이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건축의 형태와 축조시대가 서로 다른 대웅전(상·하대웅전)을 가진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범종루에는 3m가 넘는 통나무 밥그릇과 코끼리 가죽으로 만든 큰북 등이 있다.

장곡사 젼경 사진
사진제공: 청양군청 문화관광
구기자의 본고장

몸에 좋기로 유명한 구기자는 최근 다양한 종류의 베리류가 주목받으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먹는다는 고지베리가 바로 구기자. 청양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구기자 생산지로 구기자 엑기스를 비롯해 분말, 구기자 한과, 구기자즙 등 다양한 식품은 물론 구기자를 넣은 음식도 많아서 청양을 방문했다면 꼭 구기자를 맛보아야 한다.

구기자 사진

댓글목록

오진채님의 댓글

오진채

참 좋으네요 우리나라도 가볼만한 곳이 너무 많습니다. 10여년 전에 한 번 갔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