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시린 기운을 뚫고 겨울 비경과 마주하다
무주의 겨울연가
(2023년 01월 기사)

시린 기운을 뚫고 겨울 비경과 마주하다
무주의 겨울연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2023년 01월 기사)
겨울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쌀쌀한 기운이 몸과 마음을 움츠리게 하지만 시린 기운을 뚫고 겨울의 백미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을 해보고 싶습니다.
근사한 겨울 풍경 속으로 들어가 저만의 겨울연가를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어디가 적당할 지 추천해 주세요.
덕유산 눈꽃 트레킹 표현 그림
덕유산 눈꽃 트레킹
식사 표현 그림
식사
머루와인동굴 표현 그림
머루와인동굴
반디랜드 표현 그림
반디랜드
겨울 설산 여행 배경
순백의 산 속을 거니는
겨울 환상곡,
덕유산 눈꽃 트레킹
겨울 아름다움의 절정은 눈 내린 풍경이다. 소복소복 쌓인 눈이 만드는 풍경은 황홀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름답기만 해서 사람의 마음을 매혹시켜 버리기 일쑤다. 더군다나 일상의 풍경에서 벗어나 깊은 산이 품은 설경이라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수려한 풍경이 빚어지기 마련이다. 이 절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무주에 있는 덕유산이다. 지리적으로 비교적 남쪽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이 많이 내려 그림 같은 설경이 만들어지는 덕유산.

그래서 겨울 덕유산은 상고대를 감상하며 트레킹을 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영·호남을 한 눈에 굽어보는 덕유산 중 가장 높은 봉우리인 향적봉(香積峰)은 눈꽃 트레킹의 백미로 산능성이를 따라 설국이 펼쳐진 듯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향적봉 바로 아래까지는 곤돌라를 타고 쉽게 오를 수 있어 등산 초보자가 도전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곤돌라에서 내리자마자 펼쳐지는 트레킹 코스는 매혹적인 풍경 그 자체다. 여러 수종의 나무가 자라고 있어 저마다 독특한 상고대를 만들어 겨울 환상곡을 펼쳐놓는다. 곳곳에서 풍경화가 그려지는 까닭에 두고두고 반추할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그만이고, 쌀쌀한 공기를 뚫고 묵묵히 속살을 내어주는 설경을 걷고 나면 성취감과 행복감이 차오른다. 오직 함박눈 펑펑 내린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고 움츠러든 몸에 겨울의 기운을 가득 채우며 트레킹을 하고 나면 덕유산은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명산으로 갈무리된다.
  •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 문의: 063-322-3174
덕유산 설경 사진(1) 덕유산 설경 사진(2)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https://tour.muju.go.kr)
멋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새해를 향해 치어스,
머루와인동굴
무주에는 지역특산물과 지역의 공간을 잘 활용해 멋스러움을 연출한 특별한 곳이 있다. 바로 머루와인동굴이 그곳이다. 무주머루와인동굴은 무주 수양발전소 건설 시 굴착공사를 하면서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공간을 지역특산물을 알리고 훌륭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조성한 곳이다. 터널이라는 공간이 와인을 숙성하고 저장하기에 더 없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청정 지역인 무주에서 생산해 맛과 영양, 향이 풍부한 머루를 더욱 다양하게 유통할 수 있는 아이디어까지 더해져 농가와의 상생도 이룬 머루와인동굴. 분위기 있는 머루와인동굴에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가득 채워져 있어 와인 마니아는 물론 초급자도 새로운 경험을 하며 와인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양질이 머루를 잘 숙성시켜 풍미가 깊은 머루와인을 맛보고 구입도 할 수 있어 멋스러운 분위기에 젖어 들어 새해를 맞은 기쁨을 나누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머루와인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이곳의 매력이다. 와인을 풀어 넣은 따스한 물에 발을 담근 채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와인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것. 덕유산 눈꽃 트레킹을 한 후 언 몸을 녹이기에도 이만한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아늑한 휴식을 선사한다. 분위기도 만끽하고 피로도 풀 수 있는 와인 테마 공간인 머루와인동굴 역시 무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가 아닐 수 없다.
  • 위치: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 문의: 063-322-4720
머루와인동굴 전경 사진(1) 머루와인동굴 전경 사진(2) 머루와인동굴 전경 사진(3) 머루와인동굴 전경 사진(4)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https://tour.muju.go.kr)
어둠을 밝히는 자연의
신비로운 반짝임, 반디랜드
반짝반짝 어둠 속에서 마치 움직이는 별처럼 황홀한 빛을 내는 반딧불이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예전에는 흔한 곤충이었지만 환경이 오염되면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반딧불이는 청정한 무주에서 많이 서식하고 있다. 해마다 8월말에서 9월초에는 반딧불이 축제를 할 정도로 희귀하고 신비로운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는 고장. 하지만 겨울에는 반딧불이를 직접 보고 관찰할 수는 없다. 대신 지역의 특별한 자연자원을 활용해 무주에서는 반디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곤충박물관, 반디별천문과학관, 사계절 썰매장을 비롯해 숙박 시설 등도 갖추고 있는 대규모 테마랜드인 반디랜드는 연중 어느 계절에 찾아도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곤충박물관에서 일상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관찰하면서 이색체험을 하기에도 좋고, 반짝이는 빛으로 설렘을 안겨주는 반딧불이 대신 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 우주 탐험에 나서도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썰매장에서 겨울 속으로 신나는 질주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손색이 없다. 특별한 체험을 하는 사이 동심으로 향한 마음은 여행의 즐거운 추억으로 깊이 새겨진다.
  •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 문의: 063-324-1155
반디랜드 내부 사진(1) 반디랜드 내부 사진(2)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https://tour.muju.go.kr)
TIP. 추억의 한 장, 여기서도 갈무리하세요~
보물로 지정된 풍류 넘치는 한풍루

조선시대 명사와 시인, 묵객들이 즐겨 찾았다고 알려졌을 정도로 수준 높은 건축미를 가지고 있는 한풍루는 무주의 대표적인 문화재로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 무주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어 조용히 올라 호젓한 마을 풍경을 감상하며 잠시 여유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한풍루 전경 사진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
스키 타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무주리조트

전라권 대표적인 복합레저단지인 무주리조트는 겨울에는 남부지방에서 유일하게 스키를 탈 수 있는 곳이어서 늘 사람으로 붐빈다. 꼭 스키어가 아니더라도 대규모 시설을 갖추고 있어 휴식도 취하고 겨울 풍경에 젖어들기에 좋은 장소다.

무주리조트 젼경 사진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
민물고기 요리의 성지

무주는 내륙에 위치한 청정지역으로 물이 맑고 풍부하기로 유명한 구천동 계곡에서 잡히는 민물고기가 다양하다. 어죽이나 도리뱅뱅, 민물매운탕 등 각종 민물고기 요리를 맛보기에 무주 만한 곳이 없을 정도다. 평소 민물고기를 즐기지 않더라도 비린내 싹 잡은 손맛 가득 담긴 요리에 도전해 봐도 좋다.

도리뱅뱅 사진
사진제공: 무주군청 문화관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