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미래에셋 뉴스
(2023년 02월 기사)

미래에셋 뉴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증권 인사이드 >
  • 미래에셋 뉴스
    (2023년 02월 기사)

미래에셋증권,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 출시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스타일에 따라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지난 1월 16일 오픈했다.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고객 니즈에 맞는 투자가이드(Sage) 제공을 통한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로(Model portfolio) 자산을 배분하고(Asset allocation), 리밸런싱을 통해(Rebalancing) 세금 절감 효과까지 기대한다(Tax saving)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점 자산관리사가 하나의 지점운용랩 계좌에서 복수의 하위계좌를 활용해 시장 국면별, 투자 테마별로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성격과 운용전략 등을 고려해 고객과 합의된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점 자산관리사는 인컴형 계좌와 성장형 계좌를 분리하여 운용할 수 있다. 인컴형 계좌에서는 고배당, 채권, 리츠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주기적인 이자와 배당 수익을 추구하며 운용할 수 있고, 성장형 계좌에서는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장기투자가 필요한 혁신성장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경기국면과 시장 흐름에 따른 계좌 간 탄력적인 비중 조절로 고객의 투자 목적과 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자산 배분과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에서 활용해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제공된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객의 투자선호를 반영할 수 있는 편집 기능을 탑재해 고객 맞춤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글로벌 플러스랩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하고 미래에셋증권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사업자 첫 'DC 모바일 사전가입 서비스' 시행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DC(확정기여형) 모바일 사전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지난 1월 16일 밝혔다.

'DC 모바일 사전가입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과 퇴직연금 DC 계약을 체결한 회사의 근로자가 미래에셋증권을 퇴직연금 사업자로 선정해 신규 계약, 가입자 이전 등 가입 절차를 진행할 때 모바일앱에서 직접 DC 가입을 신청하고 부담금 운용지시부터 디폴트옵션 지정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이로써 개인연금, IRP(개인형퇴직연금)에 이어 퇴직연금 DC도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신규 가입이 전면적으로 가능해진다. 근로자는 상담부스 방문이나 오프라인으로 직원을 대면할 필요 없이 모바일앱으로 퇴직연금 DC 가입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상담부스 방문이 어려운 해외, 원격지 근무 근로자들도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 모바일로 가입과 운용지시가 가능해 편의성이 크게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본부장은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 개선은 정부 정책 목표인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에도 부합하는 것으로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는 모든 퇴직연금 가입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 VIP대상 아트테크 초대전 개최

- 2월부터 1년간 매월 진행

- 미술·서예·보석 등 유명작가 작품 선보여

미래에셋증권은 다음달부터 1년간 매월 VIP고객을 대상으로 미술, 서예, 보석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유명작가, 작품과 함께 아트테크 세미나 형식의 초대전을 WM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한다고 지난 1월 25일 밝혔다.

'아트테크'란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와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예술품을 구입 및 소유해 그 저작권료와 매매차익을 얻을 있는 투자 방식이다. NFT(대체불가능토큰)거래 플랫폼에 위탁해 소유권분할 판매, 전문 갤러리를 통한 전시회, PPL 활동, 이미지 사용, 각종 협찬 등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아트테크 초대전은 2월 6일 누아주(Nouage)기법의 창시자로 유명한 신성희 작가를 시작으로 3월 20일 묵향과 삶의 궤를 같이하는 운재 이승우 서예가, 4월 17일 하이엔드 럭셔리급 보석플랫폼 팍스컨설팅 'KATALINA SHIN'의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하는 작가에게는 K브로드밴드의 홈갤러리TV앱 개발 및 NFT거래소, IoT기반 플랫폼 전문개발사인 ㈜엠알오커머스와의 협업을 통해 작품에 대한 NFT, 디지털 전환,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및 SNS 홍보채널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정윤석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수석매니저는 "아트테크의 장점은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가 없고 양도소득세만 발생해서 세금부담이 적다"며 "세미나를 통해 아트테크의 장점과 작가와 직접적인 만남을 통하여 작품 세계관 및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