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미래에셋 뉴스
(2022년 11월 기사)

미래에셋 뉴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증권 인사이드 >
  • 미래에셋 뉴스
    (2022년 11월 기사)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출시

- 영업점 내점하지 않고 비대면 가입을 통해 고객 편의성 증대

- 개인연금 직접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에게 효율적인 연금자산 운용 방법 제시

- 개인연금 리츠 매매도 10월 27일부터 증권업계 최초 서비스 개시

미래에셋증권은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10월 7일(금) 밝혔다.

개인연금랩은 가입자의 개인연금 계좌를 미래에셋증권 본사 전문운용인력이 시장상황에 맞게 자산배분, 리밸런싱 등을 진행하며 최적의 대안을 찾아 대신 운용해 주는 일임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출시했고, 이번에 모바일앱을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랩은 개인연금을 직접 투자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 매번 신경 쓸 필요 없이 한번의 가입만으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자산배분 역량을 통해 시장전망을 분석해 최적 자산배분안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고객 투자성향에 적합한 다양한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위험자산 비중에 따라 개인연금랩 70+, 40+, 30+, 20+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인의 나이, 성향, 소득 등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상품변경 및 비중조절을 통해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과 점검을 통해 철저한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개인연금랩 가입자는 매분기 운용현황보고서 수령을 통해 운용정보에 대해 투명하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최종진 연금본부장은 "증권업 최초 개연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개인연금랩은 은행, 보험사 개인연금 보유 고객들 중 증권사에서 실적배당형 상품을 통해 연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자산배분 역량을 통해 고객의 연금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해 나가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개인연금랩은 미래에셋증권에 연금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 개인연금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위의 개인연금 리츠 매매 공식 허용에 따라 10월 27일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리츠 매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 제공

- 상장리츠, 배당수익 및 환금성 등 다양한 장점 갖춰

- 안정적인 수익률이 중요한 연금 운용에 적합

- 이번달 정부 부처 제도 개선에 맞춰 빠른 준비를 통해 서비스 시작

미래에셋증권은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를 지난 10월 27일(목)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리츠(REITs)는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투자회사이다. 상장리츠는 리츠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거래의 편의성을 확보해 놓은 것으로 시장에서는 현재 20여개 종목이 거래되고 있다.

상장리츠는 배당수익을 통해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 환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물자산인 부동산을 직접 소유하는 형태로 인플레이션 헷지가 가능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해야 하는 연금 자산을 운용하는 수단으로 적합하다는 기대를 받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19년 12월 DC, IRP에서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데 이어, 지난 10월 7일 금융위원회의 연금저축 제도 개선 발표 후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미래에셋증권 최종진 연금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연금 투자 수단을 제공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공급과 자산운용 컨설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웹드라마 <미래의 회사> 시즌2 제작…웰스매니저(WM) 세계 그린다

-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에서 5부작 방영 예정

- 시즌1 누적 조회수 62.6만회,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큰 반향 힙입어 시즌2 제작

미래에셋증권이 웹드라마 <미래의 회사: 시즌2> 방영을 시작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지난 10월 25일 오전 9시에 1편이 방영되었으며, 앞서 20일 공개한 티저에서는 웰스매니저(WM, 고객자산관리)로 변신한 주인공 정미래의 현재와 과거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스타 WM' 정미래(배우 한이수)가 유니콘 스타트업 CEO를 고객으로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5부작으로 그려냈다. WM(Wealth Management) 직무는 주식, 펀드, 채권, 세금 등 금융 관련 상담 및 고객자산 관리 서비스 업무를 맡고 있는 프라이빗 뱅커(PB)라고 이해하면 쉽다.

대학생투자동아리, 모의투자대회, 불법리딩방, 지라시 등 주식 투자자라면 공감할 만한 소재들이 에피소드로 그려졌으며 주인공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신뢰를 지키며 고객의 안정적 노후와 자산 증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시즌1 애널리스트의 세계편은 누적조회수 62.6만 회를 기록하며 증권사 제작 웹드라마 중 가장 많은 누적조회수를 기록했고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시즌2는 WM 업무가 메인으로 다뤄졌으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 등 3개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자막 작업은 미래에셋증권 현지 법인이 도움을 줬다. 이번 웹드라마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기획부터 연출, 자문 등 미래에셋증권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했다는 점이 특색이다. 시즌1보다 더 다양해진 등장 인물 관계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미래에셋증권 서상영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다양한 변수들로 인해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주인공 미래가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 운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았다"며 "어려운 시장환경에서도 WM영업직원이 고객동맹을 실천해 가는 이야기"라고 밝혔다.

본 웹 드라마 1부는 지난 10월 25일 유튜브 '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 채널에서 공개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미래에셋생명, 미세먼지 저감 위해 한강 숲 조성

- 2023년까지 이촌 한강공원 3천㎡ 녹지 꾸밀 계획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0월 26일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도심 속 숲을 조성하고, 미세먼지를 낮추기 위한 봉사활동 '한강에 숲을 선물합니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0월 26일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과 도심 속 숲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 '한강에 숲을 선물합니다'를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은 2019년 비영리 환경단체인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촌 한강공원에 2023년까지 면적 3천㎡에 달하는 '미래에셋생명 숲'을 만든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은 숲이 완공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직접 나무를 심고, 잡초 제거와 비료 작업 등에 나서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숲'은 수변인 한강공원에서 잘 서식하는 왕버드나무, 수양(능수)버들, 키버들 등의 버드나무 수종과 조팝나무로 조성한다.

숲이 조성되면 이촌 한강공원은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휴식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용산역에서 도보 20분 거리인 이곳은 유동인구가 많지만, 습지대로 시민들을 위한 휴게공간이 부족하다. '미래에셋생명 숲'은 시민들의 휴식장소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근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저감에도 큰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공공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한강에 숲을 선물합니다' 활동을 통해 공익을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한다'는 그룹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양질의 숲 조성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시민이 건강과 휴식을 증진하고, 향후 숲 치유 및 가드닝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