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불행한 삶도 꺾지 못한 화가의 미술을 향한 열정
이응노 미술에서 만난 고암의 작품
(2021년 07월 기사)

불행한 삶도 꺾지 못한 화가의 미술을 향한 열정 이응노 미술에서 만난 고암의 작품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생각을 깨우치는 문화 속 한 컷
    (2021년 07월 기사)
사진1
불행한 삶도 꺾지 못한 화가의 미술을 향한 열정 이응노 미술관에서 만난 고암의 작품
사진2
우리나라 화가이지만 국내에서보다는 문화강국 프랑스에서 더욱 인정받고 사랑받은 화가가 있습니다.
사진3
바로 고암 이응노 화백이 그 주인공입니다.
사진4
수묵화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이 한국적인 것의 한계를 넘어 세계적인 미술의 아름다움으로 표현된 고암 이응노 화백의 작품은 담담해 보이지만 깊은 울림을 줍니다.
사진5
한국 근대 미술사에서 뛰어나고 폭넓은 작품으로 큰 획을 그었지만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고암의 작품은 대전에 있는 이응노 미술관에서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진6
동백림사건에 연루되어 옥고를 치르기도 하고 국내에서 활동을 거의 할 수 없었지만 이응노 화백은 프랑스에서도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고 다양한 상을 받으며 왕성하게 활동했을 정도로 뛰어난 화가로 인정받았습니다.
사진7
그런 이응노 화백의 작품과 삶을 만날 수 있는 이응노 미술관에서는 화가가 투옥 당시 대전교도소에서 그린 작품을 비롯해 문자추상으로 그린 작품들, 한국의 다양한 산수를 그린 작품들 등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진8
불행한 삶도 꺾지 못한 이응노 화백의 뜨거운 작품에 대한 열정과 담담히 화폭에 담아낸 화백의 뛰어난 재능 등을 감상하며 미술과 친숙해지고 문화적인 감성을 채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안병옥님의 댓글

안병옥

이렇게 훌륭한 예술가를 다시 일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