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우리가 바라던 여름의 진풍경이 펼쳐진 바다
넘실대는 파도처럼 짜릿한 여름, 보령
(2022년 07월 기사)

우리가 바라던 여름의 진풍경이 펼쳐진 바다 넘실대는 파도처럼 짜릿한 여름, 보령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2022년 07월 기사)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이제 사회적 거리 두기도 완화되었고, 몇 년만에 제대로 된 여름 휴가를 보내고 싶습니다.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해 주세요.
해양머드박람회 표현 그림
해양머드박람회
꽃게 그림
식사
충청수영성 표현 그림
충청수영성
죽도 상화원 표현 그림
죽도 상화원
들판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 그림
세계인의 하나되는 축제의
대서사시, 해양머드박람회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축제 중 가장 많은 외국인들이 몰려드는 것으로 손꼽히는 보령 해양머드박람회는 그야말로 글로벌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품질 좋은 서해의 머드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펼쳐지는 보령 해양머드박람회는 명실상부 여름을 대표하는, 짜릿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어 드넓은 대천해수욕장 일대를 빼곡하게 채우는 해양머드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하다가 3년만에 그 팡파르를 울리는 거라 기대감과 설렘은 더해진다.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머드게임 경연(슬라이딩 멀리하기, 미끄럼틀 오르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개막 축하공연, 민속굿놀이, 머드 분장 콘테스트, 보령머드 홍보전, 축하공연, 머드 마사지 체험, 해상 레포츠 체험, 머드 인간 마네킹, 관광상품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밖에도 해양 주제관에서는 해양 머드 생태계 전반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머드 생태환경과 다양한 머드 활용 사례 및 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전시존을 마련해 해양 머드와 과학의 융합을 보여준다. 또한 해양 머드를 통한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시존도 운영하며, 해양공연관에서는 천정과 바닥, 벽체를 모두 맵핑하는 세계 최초의 Full Immersive Projection, 해양머드치유존과 천연 해양생물 및 해수를 활용한 시설 및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136km에 이르는 기다란 해안선을 따라 고운 진흙이 펼쳐져 있는 보령 대천해수욕장. 미네랄, 게르마늄, 벤토나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머드에 온몸을 던진 채 짜릿한 여름을 보내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고 싶다면 보령 해양머드박람회를 찾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위력적인 더위보다 더 열광적이고 뜨거운 여름이 보령 앞바다에 펼쳐질 것이다.
  • 위치: 충남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 일원
  • 문의: 041-930-2831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
해양머드박람회 전경 사진(1)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해양머드박람회 사진(2)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외적을 막은 성곽에서 수려한
바다 전망대로 변신, 충청수영성
신나게 축제를 즐겼다면 차분하게 마음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다. 보령에는 오랜 역사를 지닌 유적지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데 바다 풍경과 어우러진 충청수영성은 보령 풍경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오천항 위쪽 우직하게 서 있는 돌성과 누각으로 구성된 충청수영성은 조선 중종 때 서해로 침입하는 외적을 막고자 쌓은 돌성으로 그 길이만도 1,650미터에 달한다. 지금은 그 쓰임이 다했지만 당시에는 서해를 방어하는 중요한 요새로 역할을 했던 충청수영성. 세월이 지나 이제는 아름다운 서해 풍경을 감상하는 뷰포인트로 인기가 높다. 충청수영성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영보루에 올라 바라보는 오천항 풍경은 언제 봐도 아름답기 그지 없지만 특히 일몰 무렵 노을에 서서히 물들어가는 포구 풍경은 가슴까지 노을빛으로 스며드는 듯하다. 뿐만 아니라 입구에 있는 화강석을 다듬어 만든 아치형의 망화문 역시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수려한 풍경을 품고 있는 곳이라 이곳 충청수영성은 예로부터 선비들이 찾아와 시를 짓고 읊으며 풍류를 즐긴 것으로도 유명하다. 여름 날, 어느 때보다 짙은 붉은 색으로, 타들어갈 듯 바다 너머로 지는 해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충청수영성은 진한 여행의 추억을 남겨준다.
  •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66-1
  • 문의: 041-930-4072
충청수영성 전경 사진(1)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충청수영성 전경 사진(2)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한국의 전통미와 자연미가 살아
숨 쉬는 한국식 정원, 죽도 상화원
보령 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섬인 죽도는 현재는 연육되어 있어 섬 아닌 섬이 되었다. 섬의 비경은 그대로 간직하면서 접근의 편리성이 높아진 죽도는 또 다른 변신도 추구했다. 바로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조성된 것이다. 섬 전체를 둘러싼 2km 구간에 지붕형 '회랑'을 설치해 날씨와 관계없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해변을 따라 산책할 수 있도록 한 이곳은 천천히 걸음을 옮기며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더불어 가장 한국적인 조형미가 살아 있는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설치한 이 곳의 회랑은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긴 회랑으로도 유명하다. 더불어 상화원의 또 다른 매력인 '석양정원'은 바다 가까이에서 바위에 부서지는 아름다운 물보라와 파도소리를 들으며, 상화원의 황홀한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350m의 석양정원에는 세계적인 규모라 할 수 있는 108개의 나무벤치를 설치해 정원을 거닐며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서 상화원은 그야말로 쉼과 치유가 어우러진 정원이라고 할 수 있다. 회랑을 따라 섬을 한 바퀴를 돌면서, 곳곳에 꾸며진 해변 연못을 비롯한 꽃과 나무 등을 만나고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조망하는 사이 마음에 스르륵 평화가 깃든다.

또한 이곳은 한옥마을과 빌라단지를 조성해 숙박도 할 수 있어 호젓하고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벗삼아 하룻밤 쉬어가기에도 더없이 좋다.
  • 위치: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 문의: 041-933-4750
죽도 상화원 전경 사진(1)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죽도 상화원 전경 사진(2)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https://www.brcn.go.kr)
TIP.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보령의 명소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천북폐목장

SNS에서 인생사진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천북폐목장은 드넓은 청보리밭 사이에 홀로 선 목장 건축물이 아주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워낙 풍경이 아름다워 최근에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이 곳은 조용히 들러 사진도 찍고 풍경에 취하기에 그만이다.

천북폐목장 전경 사진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블로그
바다를 따라 달려라, 스카이 바이크

대천해수욕장에서 대천항까지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스카이 바이크는 바다를 즐기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른 레일바이크와는 모양부터 이색적인 스카이 바이크를 타고 바다를 따라 하늘을 향해 달리는 듯한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스카이 바이크 전경 사진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
바다 음식의 천국, 보령

보령은 주꾸미, 갑오징어, 꽃게, 키조개, 도다리, 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바다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풍성하게 바다가 내어주는 먹을 거리가 있는 곳도 보기가 드물 정도. 제철에 맞춰 또한 입맛에 맞춰 바다에서 건져올린 신선하고 풍미 가득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도 보령 여행의 즐거움이다.

쭈꾸미 음식 사진
사진제공: 보령시청 공식 홈페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