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님의 댓글
김원어렸을 때, 시골에 살았는데, 영월의 눈내린 풍경이 어렸을때 봤던 시골의 풍경을 보는 것 같아 뭔가 마음이 짠하네요.
영월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젊은 달 와이파크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관람객들을 에스코트 해주는 듯 입구에 웅장하게 서 있는 붉은 대나무를 상징화한 조형물이 인상적이다. 총 10개 구역으로 구성한 거대한 미술관이자 대지미술공간으로 예술적인 감성을 충족할 수 있다.
청정한 자연환경을 갖춘 덕분에 수많은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는 해발 800미터 봉래산 정상에 있다. 시민 천문대로는 최대인 80cm급 반사망원경이 설치된 주돔과 보조망원경 10대를 갖춘 슬라이딩돔, 지름 11m의 플라네타리움돔을 갖추고 있다.
영월 서부시장은 영월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이곳에서는 강원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별미가 풍성하다. 메밀전병과 메밀부침개, 올챙이국수 등 별미를 부담없는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어렸을 때, 시골에 살았는데, 영월의 눈내린 풍경이 어렸을때 봤던 시골의 풍경을 보는 것 같아 뭔가 마음이 짠하네요.
보덕사 해우소
전 세계적으로 화장실이 문화재로 인정받는곳은 우리나라 밖에 없을 듯하네요.
사소한 것 까지 배려를 한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곳이네요.
왠지 씁쓸하고 외로운 영월 .동강 서강
숨겨진 역사의장소를 소개해서 짧은 시간이나마 많은것을 보고가유~
수고하셨습니다.고맙구유~
영월은 유서 깊은 곳입니다. 엄홍도 시조의 충절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나라가 어려운 이 때에 엄홍도 시조 같은 충신이 많이 나와서 나라를 구해야 하겠어요!
유서 깊은 영월 소개,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이라 더 흥미롭게 기사를 읽었네요. 한 번 가봐야 할 듯 하네요.
겨울이라는 추운계절을 맞이하는 마음 한편에 두렵지는 않지만, 조금은 무섭다고 해야 하나 하는 그런 마음이 있는데 이렇게 여행지를 알려 주면서 따듯한 마음을 알려 주니, 겨울에 수북히 쌓인 눈처럼 포근하고 따듯한 햇살이 내래는 날씨를 연상 시켜 반가운 마음이 생겨 겨울 놀이를 찾게 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