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고요히 흐르는 자연 그대로의 시간을 목도하다
때묻지 않은 쾌청한 고장, 충북 옥천

고요히 흐르는 자연 그대로의 시간을 목도하다 때묻지 않은 쾌청한 고장, 충북 옥천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너무 많이 알려지지 않은 호젓한 여행지에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도심의 번잡스러움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느리게 흐르는 시간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주세요.
수생식물학습원 그림
수생식물학습원(예약제로 운영하는 대청호
뷰 식물원)
한식 그림
식사
정지용문학관 그림
정지용문학관(시 <향수>에 젖어드는 시간)
화인산림욕장 그림
화인산림욕장(3만여 그루의 나무가 주는 위로)
호수 그림
압도적인 풍광이 내어주는
평온한 물멍 타임
대전과 청주의 상수원을 확보하기 위해 세운 대청댐으로 인해 만들어진 내륙의 바다같은 대청호는 여러 도시에 걸쳐 있을 정도로 광활하고 수려한 풍경을 자랑한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그만인 대청호를 가장 호젓하면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옥천 수생식물학습원을 손꼽을 수 있다.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는 수생식물학습원은 손에 닿을 듯 가까이 펼쳐지는 대청호를 볼 수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데다가 각종 식물들이 잘 가꾸어져 있어 평화로운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탐방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면서 바라보는 대청호는 그야말로 절경이다. 모든 마음의 근심을 내려놓고 대청호를 조망하며 물멍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평화로움을 만끽하며 고요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나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과 식물이 저마다의 자태를 뽐내며 자리를 지키고 있는 데다가 자연과 어우러진 유럽의 고성을 연상케 하는 건물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해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푸르른 녹음이 짙어지는 계절, 느린 걸음을 걸으며 조용히 생각도 정리하고 끝간 데 없이 펼쳐진 대청호를 바라보며 힐링하는 사이 더위는 물론 마음의 티끌까지 가신다.
  • 위치: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48
  • 문의: 043-733-9020(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대청호 전경 사진(1)
대청호 전경 사진(2)
대청호 전경 사진(3)
대청호 전경 사진(4)
향수(享受)처럼
아련하게 펼쳐지는 문학의 향기,
정지용문학관
상상의 나래만으로도 풍요롭고 평화로운 시골 풍경이 펼쳐지는 것 같은 시 <향수>는 누구나 알만한 대표적인 한국의 명시(名詩)이다. 곡을 붙여 노래로도 만들어졌을 정도로 한국적인 정서를 가득 담고 있는 <향수>를 지은 시인 정지용은 옥천 출신이다. 옥천 읍내에 가면 정지용 선생의 생가와 문학관이 나란히 자리를 잡고 여행객들을 반가이 맞아준다. 시 <향수>가 현실판으로 펼쳐지기라도 하는 듯이 자그마한 마을 곳곳에 시어를 그대로 담은 벽화가 그려져 있고 문학관 앞에는 시에 등장한 얼룩배기 황소가 편안하게 누워 쉬고 있으며, 시에 나오는 바로 그 실개천이 여전히 흐르고 있어 설렘을 더한다. 그리고 그 앞에 여전히 젊은 모습의 '모던 보이' 이미지를 잔뜩 머금은 시인 정지용의 동상이 서 있다. 문학관에 들어서면 시인의 삶과 문학을 제대로 만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각종 작품과 사진, 영상물 등을 전시하고 있다. 우리 문학사에 중요한 획을 그었을 정도로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잘 담고 표현한, 시대에 대한 통찰력을 담은 작품들을 남긴 정지용 시인. 그의 시세계에 깊이 젖어들어 잊고 지낸 시심(詩心)을 잔뜩 일으킬 수 있게 해주는 정지용문학관은 조용히 문학의 세계에 빠져들기에 그만이다.
  • 위치: 충북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56
  • 문의: 043-730-3408
정지용문학관 전경 사진(1)
정지용문학관 전경 사진(4)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치유숲으로의 산책,
화인산림욕장
조금 더 깊은 숲으로 들어가 온전한 자연의 에너지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울창한 산림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화인산림욕장이 바로 그곳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연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히 느껴지는 요즘 짙은 피톤치드 향기에 가득 취해 자연의 에너지를 호흡할 수 있는 화인산림욕장은 3만여 그루의 나무가 빽빽히 들어차 있다. 태곳적의 숲을 걷기라도 하는 듯 높이 자란 우거진 나무 사이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정도인 이곳은 워낙 숲이 깊어 한여름에도 나무 사이로 시원한 바람이 느껴질 정도다. 쭉쭉 뻗은 운치 가득한 메타쉐쿼이아를 비롯해 삼나무, 편백나무, 잣나무, 낙엽송, 산벗나무, 두충나무, 구상나무 등 다양한 주종이 어우러져 있어 다채로움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피톤치드가 뿜어져나와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며 걸을 수 있다. 풍부한 피톤치드로 마치 샤워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화인산림욕장을 걷고 나오면 한결 건강해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치유의 에너지가 넘친다.
  • 위치: 충북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
  • 문의: 050-71310-3857
화인산림욕장 사진(1)
사진제공: 옥천 군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rokcheon/)
화인산림욕장 사진(2)
사진제공: 옥천 군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rokcheon/)
TIP. 아기자기한 옥천의 매력 찾기
대청호를 바라보는 뷰카페 천국

옥천군 소정리 일대는 대청호를 바라보는 뷰가 일품인 카페들이 모여 있다. 저마다의 매력을 달리하는 카페들이지만 한결같이 대청호 뷰를 자랑해 지친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홍차 전문점을 비롯해 저마다의 컨셉이 확실한 카페들을 방문하는 것도 옥천 여행의 묘미다.

옥천 카페 전경 사진
비벼 먹는 쫄면 말고 물쫄면이 옥천에서는 진리

옥천은 대청호에서 잡은 민물고기로 만드는 어죽이나 매운탕, 도리뱅뱅 등이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이런 메뉴는 호불호가 있기 마련. 보다 대중적인 옥천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읍내 시장통에 있는 물쫄면 전문점을 방문하자. 분식의 대표적인 메뉴인 쫄면을 매콤하게 비벼 먹는 것은 물론 국물이 있는 물쫄면으로 맛볼 수 있다.

물쫄면 사진

다음호 [당신의 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을 통해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김정일님의 댓글

김정일

코로나로 답답 했는데 좋은 여행정보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한번 다녀와야되겠어요ᆢ